시크릿 아시안 맨, 1집 < Secrets Beyond The Room > 발매

시크릿 아시안 맨 1집 커버.jpg

시크릿 아시안 맨(Secret Asian Men) 데뷔앨범 1집 <Secrets Beyond The Room>이 10월 11일(화) 발매된다.

<Secrets Beyond The Room>은 90년대에 성장기를 겪은 청년들이 오롯이 자신의 방에서 완성한 음반이다. 외부의 영향에서 차단되어 마치 비밀리에 이뤄진 듯한 시크릿 아시안 맨의 이번 앨범은 인디팝이란 틀 안에서 여러 스타일을 자유롭게 시도했고, 그 안에는 어린 시절 느꼈던 따스한 햇빛, 단절을 모르던 시절의 관계 등 잃어버리고 싶지 않은 감정이 새겨져 있다. 

시크릿 아시안 맨은 일본 유학 중이던 시절 허세정과 이상우가 2012년에 결성했다. 일본과 한국을 오가며 드물게 활동을 하던 중 2015년 김연종을 영입한 후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이들은 2015년 두 개의 디지털 싱글 <Money>, <Sway Away>를 발표했고, 1년 여 준비를 걸쳐 9곡이 수록된 데뷔앨범 <Secrets Beyond The Room>을 발표했다. 

앨범의 시작을 여는 ‘Delayed’에서 나른하게 외로움을 노래하고, 이어지는 타이틀곡 ‘I Want You Back’은 록킹하게 떠나 보낸 인연을 그리워한다. 댄서블한 드럼머신과 신서사이저가 주도하는 ‘Tonight’은 ‘Further of Us’와 함께 특정 시대 사운드의 결을 차용한다. ‘Wake Up’과 ‘Seized With Cramp’의 개성과 ‘1987(Feat. Hawata)’과 ‘Lighthouse’에서 어쿠스틱으로 풀어내는 서정이 하나의 맥락으로 들린다. 

또한 멤버들이 직접 작업해 앨범발매와 함께 공개하는 세 곡의 뮤직비디오(‘I Want You Back’, ‘Delayed’, ‘Further of Us’)는 시크릿 아시안 맨의 음악을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평소 영상에도 관심이 많았던 이들은 8mm 슈퍼에잇필름, 8mm VHS 같은 매체 특유의 질감을 활용하거나 아예 50년대 흑백 영화 필름과 같은 외부적인 소스들을 수집해 만들었다. 멤버들의 뮤직비디오 작업은 이후에도 계속 이어질 계획이다. 




yunhee@fndt.co.kr
publish.json?nurl=http%3A%2F%2Ffoundmag.co.kr%2F1156099&xml_url=http%3A%2F%2Ffoundmag.co.kr%2Fdaum_xml%2F1156099.xml&channel=mus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