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UND X 뮤지션리그
Fling

박동(보컬), 고래(기타), 야노(Yano, 베이스), 다빈(Davin, 드럼)으로 구성된 밴드 플링(Fling)은 2015년 2월 EP <Alive Young>으로 데뷔했다. 이 EP에서는 곡을 쓰고 기타를 치는 박동과 기타와 신디사이저를 맡은 태림이 함께 했는데, 빈티지스럽고, 복잡하게 계산되지 않아 오히려 더 아름다운 사운드들이 가득했다. 창작자가 받은 영감이 그대로 앨범에 담겨있는 느낌이랄까. 그렇게 박동의 독특한 목소리와 시적인 이미지의 영어 가사들은 금세 예민한 귀를 가진 팬들을 제 편에 가져다 놓았다. 

이 EP 이후, 플링은 세 개의 싱글(‘Strawberries’, ‘i’, ‘Young Love’)을 부지런히 내놓으며 2016년을 맞이했다. 그 사이 각 포지션에 맞는 새로운 멤버들이 플링을 완성했고, 지난 7월 말 새로운 EP <Jolly.>가 발매됐다. 전작에 비해 (당연히) 구성력과 사운드가 좋아진 이 앨범에는 여리고 아름답고 사랑스러운 청춘이 있다. 누군가에겐 지나간, 플링에겐 진행형인, 또 다른 이에겐 아직 오지 않은, 이십 대의 록은 파랗고 푸르다.

도비라2-플링 (4)_2_2.jpg
플링 (1) 내지.jpg





기사 전문은 파운드 매거진 2016년 11월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파운드 온라인에서는 11월 15일 이후 공개될 예정입니다. 

-
과월호&이번호 구매 http://foundmag.co.kr/back_issu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