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UND magazine×Mixmix TV
Jinmoo

*이 인터뷰는 믹스믹스티비와 공동 진행, 업데이트됩니다. 전체 컨텐츠는 파운드매거진 온라인에서만 볼 수 있으며, 믹스믹스티비에서 편집된 인터뷰와 함께 해당 아티스트들의 믹스셋을 직접 듣고 볼 수 있습니다.
믹스믹스티비: www.mixmix.tv

IMG_5033.jpg

360sounds초기 멤버에요. 처음 360sounds로 모이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단순해요. DJ들의 감성이 주가 되는 다양한 움직임, 그리고 Vinyl Only.

어떤 음악을 듣고 성장했나요? 
-힙합, 훵크, 소울, 디스코, 브레이크,.

지금 하고 있는 음악에 가장 큰 영향을 준 아티스트가 있다면 어떤 이들이 있나요? 
-Mo Wax , Ninja Tune, Rawkus 같은 레이블 작업물들을 보고 듣고 자란 것이 지금까지도 영향을 미쳐요. 음악과 비주얼, 영상, 머천다이즈, 콜라보레이션 등 음악을 통해 파생되어 다양한 방면으로 나타나는 작업물들은 항상 기대감을 줍니다.  

IMG_5099.jpg

360의 디자이너이기도 해요. 어떤 것들을 디자인하나요? 자신만의, 혹은360만의 디자인 철학이 있다면?
-지금은 디자인 스튜디오를 운영하면서 신생 브랜드에서부터 글로벌 브랜드까지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작업하고 있습니다. 일을 시작하기 전에는 클라이언트의 디자인 방향이나 요구사항을 잘 듣기 위해 노력하는 편이에요. 디자인 방향이 확실하지 않은 클라이언트들에게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함께 방향을 잡아 나가구요. Good Listener가 되기 위해 노력해요.  Discussion, Direction, Design, Development, Dollar.

360이 늘 가지고 있었던 한국, 서울, 혹은 자신들의 크루를 브랜드화시키고 다양한 이벤트와 머천다이즈로 알리는 방법이 이젠 상당히 보편화되었어요. 이런 상황에서도 360이 독보적인 브랜드로 존재할 수 있는 힘은 뭐라고 생각하세요?
-꾸준함. 

IMG_5115.jpg

현재 한국 스트릿 씬에서 가장 관심 있게 보는 게 있다면?
-Dipcoin Crew, Heritage Floss, 

믹스믹스 티비와 파운드 매거진에 바라는 점이 있다면요? 
-더 과감하, 유니크하게!

360의 2015년 계획은 무엇인가요? 
-10주년 축하.

_
영상 링크: http://www.mixmix.tv/index.php/2015/02/02/jinmoo-5-5-under/
publish.json?nurl=http%3A%2F%2Ffoundmag.co.kr%2F552049&xml_url=http%3A%2F%2Ffoundmag.co.kr%2Fdaum_xml%2F552049.xml&channel=cultu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