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0년대를 추억하다
무라카미 하루키 에세이 <더 스크랩>

1234.jpg 

무라카미 하루키의 에세이 <더 스크랩>이 출간됐다.

<더 스크랩>은 무라카미 하루키가 1982년 봄부터 1986년 2월까지 격주간지 <스포츠 그래픽 넘버>에 연재한 글들을 한데 엮은 책으로, 마이클 잭슨이 전 세계 뮤직 차트를 석권하고, 파랑 펩시와 빨강 코카콜라가 열띤 경쟁을 펼치고, 로키와 코만도가 테스토스테론을 마구 뿜어내던 로망 가득한 시절의 문화를 작가 특유의 심플하고도 유쾌한 문체, 리듬감 넘치는 필치로 그리고 있다.

원서의 분위기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사진 삽화 및 40여 컷의 일러스트가 추가로 삽입된 <더 스크랩>은 세 장으로 나눠 구성되어 있다. 첫 장 ‘스크랩’에는 <에스콰이어>, <롤링스톤>, <라이프>, <뉴욕타임스> 등 신문과 잡지에서 흥미가 당기는 기사를 스크랩해 쓴 81편의 에피소드를 다루고 있으며, 둘째 장 ‘걱정 마세요. 재미있으니까_도쿄 디즈니랜드’에선 개장을 앞두고 있던 도쿄 디즈니랜드 방문기와 함께 도쿄 디즈니랜드 방문에 동행한 안자이 미즈마루의 일러스트를 함께 수록해 선보인다. 마지막 장 ‘올림픽과 별로 관계없는 올림픽 일기’에선 1984년 LA 올림픽 시즌에 쓴 이야기들을 담으며, 환갑이 넘은 하루키가 청년이었던 시절의 이야기들을 고스란히 전한다. 

그 시절 청년들은 물론이고 삼십 년 후인 오늘날 청년들에게도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선사하는 무라카미 하루키의 에세이 <더 스크랩>은 2월 20일(목) 출간되었으며, 전국 서점 및 온라인 서점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