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인디씬에서 뜨겁게 떠오르는 밴드, 프로젝트 봉고 < Weekends > 발매

%5BCOVER%5D Project Bongo - Weekends.jpg

유럽 인디씬에서 뜨겁게 떠오르고 있는 신인밴드 프로젝트 봉고(Project Bongo)가 EP <Weekends>를 발매한다. 

밴드를 결성한 후 곧바로 많은 네덜란드 아티스트들의 이정표가 되는 3FM 라디오 방송에 출연하며 주목을 받은 프로젝트 봉고는 2014년 데뷔 EP <Dancing Monkey>를 발매했다. 이들은 네덜란드 공공 방송 VPRO의 멀티미디어 플랫폼 <3VOOR12>에서 수상하는 ‘Best Live Act2015’ 와 ‘Best New Sound 2015’, 라디오 베로니카의 ‘Breakthru Award’ 등을 수상하며 데뷔 1년 만에 주목 받는 밴드로 급부상했다. 

한국에 소개되는 EP <Weekends>는 데뷔 EP 다음 앨범으로, 데뷔 앨범보다 락(Rock)적인 요소가 조금 더 가미됐으며 촘촘한 사운드가 돋보인다. 수록 곡인 ‘Keep A Secret’은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에서 네덜란드, 미국, 글로벌 차트에서 상위권에 자리 잡으며 인기를 얻었다. 또한 유럽의 가장 큰 음악 축제 중 하나인 ‘Sziget Festival’을 비롯하여 영국의 ‘Bestival’, 스웨덴의 ‘This is Hultsfred’ 페스티벌, 네덜란드의 ‘Eurosonic Noordersla’ 페스티벌 등 유럽의 각종 페스티벌에 출연하며 퍼포먼스와 음악적인 부분을 모두 인정받고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멤버 다섯 명의 뚜렷한 음악적 색채와 출신지인 네덜란드뿐 아니라 유럽 전역에서 인정받은 뛰어난 연주 실력으로 꽉 채워진 무대를 만드는 프로젝트 봉고. 갓 시작했기에 보여줄 수 있는 열정과 패기로 통통 튀는 매력이 돋보이는 다섯 개의 수록 곡은 이보다 더욱 성숙해지고 단단해질 그들의 음악적 행보를 기대하게 만든다.



yunhee@fndt.co.kr